RightShine

asus tm-ac1900 세팅.. 그리고 펌웨어 교체 삽질 본문

컴퓨러

asus tm-ac1900 세팅.. 그리고 펌웨어 교체 삽질

간이역장 2017. 4. 15. 10:46


3월달에 뜬 이베이를 통해 직구하게 된 asus 공유기.

리퍼라고 하더니 달랑 본체, 퀵메뉴얼, 아답터, 랜선 이렇게가 다다.. 

심지어 박스도 없는.. ㅎㅎ


여하튼.. 누구나 한다는 ac68u 펌웨어 교체를 위해 삽질을 하고 설치.

펌웨어 교체하면서 프로그램보다 그놈의 복구모드들어가는게 힘들었다. 

이게 타이밍이 맞아야 잘 들어가지더라. ㅎㅎ

컴퓨터에서 펌웨어 교체를 위한 페이지를 실행해 놓고 복구모드 들어가니 들어가졌다.. 이거 하느라 30분 이상 계속 켜고 끄고.. 하아..

뭐 다 케바케인듯..


그리고 펌웨어 교체 후 최신펌 올리는데 분명 다 된줄 알았는데 갑자기 뜨는 인증창.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라는.. ㅎㅎ

여기서 멘붕... 기존에 설정한 계정 로그인 안되고 초기 계정 로그인 안되고.. admin / password 안되고..

검색하니 advanced_FirmwareUpgrade_Content.asp 들어가라고 하거나 middle_upgrade.asp 여기서 막힌다거나...

결국 나의 해결은 admin / admin 이었다는거다.

아마도 초기 계정은 tm-ac1900 펌웨어하고 ac68u 하고 다른게 이유였다.

여하튼.. 2일동안 밤잠을 못자게 만든 공유기의 세팅을 2프로 부족하게 세팅하고 속도 측정하니 확실히 속도는 나아졌다는 것..

다운로드 속도가 거의 배로 빨라졌다.


여하튼.. 기분은 좋네...